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정품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Posted on 2008.05.17 22:02
Filed Under Misc

항상 정품게임만 고집하고, 항상 책을 사서 보고, 영화도 잘 보지 않지만 인상 깊었던 영화는 극장가서 보고, 그리고 DVD 로 또 살 정도로 나름대로 매니악하게 정품생활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품 응용 프로그램들은 예외였죠.
학생으로서 감당하기 힘든 비싼 가격때문에 정품의 벽은 매우 높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MS Office를 학생에게 저가에 라이센스를 판매하는 것이나,
Visual Studio 같은 제품을 학생에게 무료로 1년 라이센스를 주는 일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도 올해 들어서 구입한 프로그램이 에디트 플러스, MS-Office 2007 이 있네요.
합해서 9만원 정도 들어간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충분히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에 들어온 셈이 아닌 가 싶네요.

상당수 응용 프로그램들은 기업쪽으로 Target 를 맞추고 개인 사용자에게는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만한 라이센스를 따로 판매해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개인 사용자라는 기준을 알기가 애매한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MS 에서는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학생들에 한하여 저가의 라이센스를 판매하는 것으로 생각되네요.

Avast 같은 백신프로그램의 경우, 개인 사용자를 구분하기 보다 홈에디션은 1년 라이센스 기준으로 무료로 개인에게 지급하고 그보다 상위 버젼은 개인용과 서버용 이렇게 유료버젼으로 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Adobe가 이런 형태로 솔수션을 구분해서 나온다면 fidelity한 유저들이 표면적으로 떠오르기 때문에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 참 아쉽네요.
뭐 유저의 아쉬움일 뿐이고 Adobe 에서는 지금으로서도 그다지 아쉬울게 없겠습니다만은 ^^

최근 정품 혹은 프리웨어 쪽으로 사용비중을 높여보려고 신경을 쓰고 있는데 프리웨어쪽에도 걸출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더군요.
조만간 불법 사용비율이 높고 의존적인 프로그램을 대체할 만한 프리웨어같은 주제로 포스팅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

<이 글은 미완성입니다. 데이터와 적당한 이미지를 첨부하여서 완성예정입니다. :) >

'Mis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10장) (종료)  (26) 2008.05.21
Effective 3종세트 완성!  (0) 2008.05.18
정품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2) 2008.05.17
My camera & its friends :)  (4) 2008.05.11
AF-S Nikkor 70-300mm VR  (0) 2008.05.08
작고 가벼운 PDF 리더기 - PDF+  (0) 2008.05.0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unemore 2008.05.18 15: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사용자 내지는 작은 회사에서 만드는 상용프로그램중에 학생용 라이센스를 무료 혹은 저렴하게 주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MS의 개발툴은 학교에서 MSDNAA 라이센스를 해서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쓸수있게 되어있는곳도 있구요. (학생들은) 합법적인 방법으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저렴하게 (운이 좋다면 공짜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할수 있는 방법이 많은것 같습니다.

    • furyheimdall 2008.05.18 19: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미완성 중에 댓글이 ^^
      아마 찾아보면 학생들에게 특별한 혜택이 있는 소프트웨어도 말씀하신 것 처럼 많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MS 에서 참 큰일을 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물론 회사에서는 이윤창출을 위해서겠지만요 :))

About



모바일 페이지 QR 코드

Counter

· Total
: 510,830
· Today
: 1
· Yesterday
: 9


DNS server, DNS service